Stay Guide

thumbnail

Q. 모바일 키는 어떻게 사용하나요?

※ 본 기능은 현재 부산송도해변점에 한해 시범 운영 중입니다.

이제 무거운 짐을 들고 있을 때도, 비밀번호 입력없이 스마트폰 태그 한 번으로 간편하게 객실 문을 열 수 있습니다. 아래 가이드를 확인하고 스마트한 숙박을 경험해 보세요.

모바일 키의 원활한 작동을 위해 아래 내용을 미리 확인해주세요.

  1. 어반스테이 앱 최신 버전 설치

    • 앱스토어 또는 플레이 스토어에서 어반스테이 앱이 최신 버전인지 확인해주세요.

  2. 스마트폰 설정 확인:

    • 아이폰(iOS): 블루투스 설정이 상태창과 시스템 모두 켜져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 안드로이드: NFC 기능이 꺼져 있고, 블루투스 설정이 켜져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3. 어반스테이 앱 회원 정보(이름, 전화번호)와 예약자 정보가 일치하면, 별도 등록하지 않아도 예약 내역이 자동으로 연동됩니다.

    • Check Point!

      • 만약 예약 사이트에 이름을 영문으로 입력하는 등 회원 정보와 일치하지 않는 경우, 자동 연동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예시 ) 에어비앤비, 익스피디아, 트립닷컴, 부킹닷컴 등

  1. 어반스테이 앱을 실행해주세요.

  2. 홈 화면 또는 [내 여행]에서 숙소 정보를 선택합니다.

  3. 예약 상세 화면에서 [모바일 키]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4. 스마트폰을 객실 도어락 태그 위치에 가볍게 가져다 대세요. (약 5초간 유지)

    1. 패치는 숫자 패드와 손잡이 사이에 있습니다.

      1. 아이폰 : 핸드폰 상단 태그

      2. 안드로이드 : 핸드폰 뒷판 태그

  5. "띠리릭" 소리와 함께 잠금이 해제되면 문을 열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어반스테이 앱 없이 모바일 키 사용이 가능한가요 ?

모바일 키는 현는 앱 전용 서비스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웹 페이지로 접속하신 분은 해당 서비스 이용이 어렵습니다.

사용하기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수이며 사전에 예약이 연동될 수 있도록 준비해주세요.

일행도 모바일 키를 함께 사용할 수 있나요?

모바일 키는 보안 정책상 예약자 본인의 계정으로 로그인된 1대의 기기에서만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일행이 있으신 경우, 도어락키를 직접 공유해주셔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을 태그했는데 문이 열리지 않아요.

가장 자주 발생하는 문제 유형입니다. 아래 순서대로 확인해 주세요.

1. 스마트폰 설정 확인: 위에 안내된 것처럼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또는 NFC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주세요.

2. 앱 재실행: 어반스테이 앱을 완전히 종료한 후 다시 실행하여 시도해 주세요.

3. 태그 위치 확인: 스마트폰 기종마다 NFC/블루투스 안테나 위치가 다릅니다. 스마트폰의 위치를 조금씩 변경하며 다시 태그해 보세요. (보통 스마트폰 중앙 뒷부분에 위치합니다.)

4. 휴대폰 케이스 확인: 너무 두껍거나 금속 재질의 케이스는 인식률을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케이스를 잠시 제거한 후 시도해 보세요.

체크아웃 시간 이후에도 모바일 키를 사용할 수 있나요?

아니요, 모바일 키는 예약하신 숙박 기간(체크인 시간 ~ 체크아웃 시간) 동안에만 활성화됩니다. 체크아웃 시간 이후에는 자동으로 비활성화됩니다.